review/음식

수성못 맛집 대구17길 백반, 가정식 맛집

positive influence 2021. 9. 14. 02: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수성못에 놀러 갔다가 발견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대구 17길이 그 주인공인데요. 식당 외관만 보고 카페로 착각하고 배가 고팠던 저희는 그냥 지나칠 뻔했는데요. 알고 보니 백반, 가정식으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안 그래도 외관이 주택가에 예쁘게 있길래 관심을 가졌는데 마침 맛집이라고 하니 오늘의 메뉴는 든든하게 백반 가정식입니다. 

요렇게 다시 보니 정말 그냥 카페 같은 외관이어서 밥집인 줄 몰랐어요. 맛집인지 모르고 그냥 지나칠 뻔했네요. 

대구 17길은 우삼겹 된장찌개, 돼지고기 대파 볶음, 대 게장 비빔밥,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요렇게 다 먹어보고 싶은 메뉴들이 많아요. 17길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더라고요. 아래에 영업시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희는 저녁 시간 딱 맞춰간 거라 브레이크 타임이 별도로 있는지도 몰랐네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좀 있었는데 다행히 들어가자마자 자리가 있어서 바로 식사를 주문할 수 있었답니다. 

 

대구 17길 

영업시간 낮 12시~ 밤 21시

(마지막 주문 밤 20시 반)

재료소진 시 종료

 

브레이크 타임 

낮 15시 ~ 저녁 17시 반

 

주소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17길 14-1, 1층 

 

우연히 17길 발견하고 검색해서 후기를 찾아보니 고양이 소품이 많은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얼마나 있겠어 하고 들어갔는데요. 진짜 여기저기 고양이들이 너무 많은 거예요. 요즘은 고양이 장식품도 어쩜 이렇게 정교하게 만드는지 정말 살아있는 고양이인 줄 착각할 뻔했어요.

17길 매장 인상적이었던 게 고양이 소품과 더불어 스타벅스 MD 상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사장님이 고양이와 스타벅스 MD를 사랑하시는 거 같아요. 

17길의 주메뉴 6가지 

우삼겹 된장찌개 한상차림 9,500원

돼지고기 대파 볶음 한상차림 (빨간 / 간장) 10,000원

우삼겹 숙주 볶음 한상차림 11,000원

드라이 카레 한상차림 12,000원

대 게장 비빔밥 한상차림 12,000원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한상차림 12,000원

 

17길의 곁들이는 메뉴

베이컨 김치전 5,500원 

우삼겹 된장찌개(단품) 6,500원

 

음료 가격

탄산 2,000원

골든 메달(사과 주스) 3,000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한상차림과 우삼겹 된장찌개 한상차림이었는데요. 한상차림이라는 말처럼 밑반찬과 후식까지 완벽하게 차려져서 나오더라고요.

평소에 아보카도를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 꼭 아보카도 명람 비빔밥은 의무적으로 먹어야했답니다.

다시 봐도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먹기 아까울 정도로 음식인데 너무 예뻐요. 별도로 양념장이 같이 나와서 간이 부족하면 좀 더 추가해서 먹으면 된답니다. 

다음으로 대구 17길 후기를 찾아봤을 때 가장 많이 추천되는 메뉴 중에 우삼겹 된장찌개 한상차림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시켜본 우삼겹 된장찌개 한상차림입니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한상차림에도 우삼겹 된장찌개 한상차림에도 저희가 좋아하는 계란후라이가 하나씩 들어가 있네요. 밑반찬이 두 가지 요리 모두 똑같이 나올지 알았더니 각 각의 한상차림마다 밑반찬을 다르게 담아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서로의 밑반찬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한상차림에 후식으로 과일과 식혜가 같이 나와서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마지막에 입가심하기 너무 좋더라고요. 

잊지 않고 전체 음식 항공 샷도 찍었답니다. 음식이 정갈하게 너무 잘나오네요. 

베이컨 김치전은 곁들이는 메뉴 중에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시켜봤는데 김치전에 베이컨이 있어 일반 김치전과는 맛이 미묘하게 달랐어요. 가격이 너무 저렴한데 그거에 비하면 전 자체가 두꺼워서 양이 꽤 많았답니다. 

후식으로 과일이 나오는 게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니 계절마다 과일의 종류가 달라지는 건지 다른 과일들이 후식으로 나오기도 하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던 식혜 역시 한상차림에 포함되어 나와서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이렇게 소소하게 후식 챙겨주는 게 너무 좋아요. 

대구 17길은 골목 가에 있다 보니 마음먹고 찾아가지 않는 이상 잘 보이지 않을 그런 위치에 있더라고요. 다음번에 또 수성못 놀러 가면 재방문하고 싶은 백반 가정식 맛집이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수성못 맛집 대구 17길의 후기는 이상으로 마무리 지을게요. 다음에 다른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