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

홈플러스 할인행사 1+1 바삭군만두와 미정당 순쌀떡볶이 후기

positive influence 2022. 8. 6. 19:41
728x90
반응형

홈플러스 1+1 행사로 구매해 본 롯데푸드 바삭군만두와 CJ제일제당 경주 미정당 순쌀떡볶이 후기를 남겨볼게요. 

군만두와 떡볶이 모두 홈플러스 1+1 행사제품이라 저렴하고 푸짐하게 장보기가 가능했어요. 

오늘은 집에서 순쌀 떡볶이랑 군만두로 분식집 부럽지 않은 식탁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바삭 군만두에는 의성 마늘이 들어가 있나 봐요. 

경주 미정당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그래도 평소에 밀떡보다 쌀떡을 더 좋아해서 주문해본 미정당 순쌀 떡볶이입니다. 이역시도 1+1행사 제품이라 너무 혜자스런 가격에 득템 했어요. 

우선 설거지 거리 많이 만들고 싶지않아서 나름 원 팬 요리로 도전할 예정인데요. 그렇다고 만두랑 떡볶이를 한 번에 볶는다는 말은 아니고요. 군만두 먼저 굽고 난 다음에 떡볶이를 요 팬으로 조리해줄 예정이에요. 

 

프라이팬에 적당량 식용유를 부어주고 가스불을 켭니다. 살짝 펜을 달군 후 만두를 넣어줘요. 그리고 그동안 떡볶이의 떡을 찬물에 잠시 담가줍니다.

군만두는 프라이팬으로 조리하는 경우 군만두가 앞뒤로 노릇노릇해지도록 약 4분간 뒤집어 가며 구우라고 되어 있는데요. 저는 4분이라는 조리시간만 구워주면 노릇노릇해지지 않아서 8분 정도 조리해준 거 같아요. 

포장지 매뉴얼에 정해준 대로 4분만 조리하면 요정도 불이 강한 쪽 만두만 좀 노릇노릇하고 다른 만두들은 비주얼적으로 미완성의 느낌이에요. 

포장지 적혀있는 것의 2배로 조리해주고 대부분의 만두가 노릇 노릇 잘 구워진 거 같네요.

 

참고로 군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 경우에는 기름을 두른 군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정도 뒤집어가며 조리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도 군만두는 모름지기 프라이팬에 구워야 제맛이죠!

군만두를 다 구웠으면 이제는 쌀떡볶이 조리하러 가볼까요. 그전에 미정당 쌀떡볶이 구성품부터 살펴볼게요. 쌀떡은 물에 불리는 중이지만 그전에 사진을 찍어뒀으니 구성품 딱 보이네요. 경주 50년 전통 떡 방앗간 비법으로 쫄깃 탱글한 식감의 쌀떡볶이라고 하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동결 건조파와 떡볶이 소스까지 있으니 요리 똥 손도 두렵지 않네요.

미정당 쌀떡볶이 조리법을 살펴보면요. 

 

1. 떡을 찬물에 담그고 붙어있는 떡을 분리해줍니다. 

 

2. 팬에 물 140 cc(종이컵 1컵)와 떡, 소스, 파 건더기를 넣고 조리합니다. 

 

3. 끓기 시작하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가며 3분 정도 끓입니다. 

이제 설명서에 적힌 대로 물을 적당량 넣고 떡과 소스 파 건더기까지 한꺼번에 넣어주고 조리를 시작합니다. 

저는 평소에 떡볶이 조리방법에 적힌 물량보다 물의 양을 더 넣는 편인데 오늘은 블로그 글을 작성할 예정이라 정량을 지켜서 만들어봤어요. 꽤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롯데푸드 바싹 군만두 한봉에 군만두는 11개가 들어있네요. 왜 짝수가 아닌 홀수이지 하는 의문을 품어보면서 플레이팅을 시작합니다.

떡볶이는 물 정량을 지켜서 조리했더니 떡볶이 국물이 별로 없네요. 원래 계획은 만두를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려고 했는데 간장소스를 만들어야 할 거 같아요. 

아무튼 이렇게 분식집 부럽지 않은 떡볶이와 군만두 분식 완성입니다. 쌀떡볶이를 먹어보니 쫀득쫀득 쫄깃한 게 떡이 맛있네요. 양념도 맛있는데 물량을 정량대로 해서인지 제 입맛에는 조금 짠 거 같아요. 한 봉이 더 남았으니 그건 물량을 좀 더 잡아서 조리할 생각이랍니다. 

 

아무튼 떡볶이 국물이 짭짤하니 군만두에 소스를 조금만 찍어도 간이 딱 맞는 느낌이에요. 군만두도 참 맛있네요. 둘이 함께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도 요 두 개는 기회 되면 또 구매해서 집밥 분식으로 만들어 먹으려고요. 

 

예전에는 떡볶이집 가서 떡볶이 하나에 엄청 저렴한 가격에 먹었던 추억이 있는데 요즘에는 떡볶이도 한 가격 하다 보니 분식도 자주 시키기는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럴 때 이렇게 떡볶이 냉장 또는 냉동식품 냉장고에 쟁여두면 별미로 분식 만들어 먹기 참 좋은 거 같아요. 맛도 맛있으니 더 좋네요. 

 

그럼 이상으로 롯데푸드 바싹 군만두와 cj 미정당 순쌀 떡볶이 후기였습니다. 다음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