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경주 지지호텔에서 경주 황리단길 호텔 숙박 후기

positive influence 2022. 1. 13. 02:11
728x90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호텔 경주 지지호텔 숙박 후기

경주 지지관광호텔은 경주 여행으로 숙소 문제로 고민을 할 때마다 후보에 있던 곳이에요. 이번에서야 처음으로 경주 황리단길 호텔인 경주 지지호텔에서 1박을 묵어봤답니다. 

 

후기를 찾아봐도 생각보다는 좋은 후기들이 많아서 늘 궁금하던 곳인데요. 가격 대비 객실 컨디션이 나쁘지 않아서 경주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더라고요. 그리고 경주 핫플레이스 황리단길과 가까워 관광하기도 편하니 인기 많은 숙소일 수밖에 없네요. 

 

주말이면 언제나 북적이는 황리단길과 대릉원은 주차도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힘들 때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경주 지지호텔에 주차를 해두고 경주 핫플레이스와 관광명소도 걸어서 다녀올 수 있으니 숙소 위차가 너무 좋더라고요.   

현재는 코로나로 이용할 수 없지만 남성 전용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도 보유하고 있는 경주 지지호텔인데요. 어차피 지금은 이용이 불가하겠지만 왜 여성 사우나는 없는 걸까요? 

저희가 예약한 룸은 가장 기본룸인 스탠다드 더블입니다. 듣던 대로 생각보다 객실 컨디션은 나쁘지 않았어요.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선택이더라고요. 

화장대 공간과 서재공간이 넓게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좋았어요. 경주 지지관광호텔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룸임에도 객실 편의 공간이 잘 갖춰지고 룸 사이즈도 넓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간단한 티와 생수가 준비되어 있어요. 코로나 시국이라 객실에 비치된 컵과 전기포트를 사용하기는 꺼려져서 이용하지 않았어요. 

욕실도 넓고 어느 정도 깔끔한 편이었는데요. 

호텔 어메니티로 칫솔과 치약도 준비되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그래도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깔끔했어요. 일부 보수가 필요한 곳들도 보이긴 했는데 하룻밤이라 괜찮았어요. 

옷장 안에는 금고와 샤워가운이 있고요. 이역시도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답니다. 

티 테이블도 있어서 간단하게 차나 간식 먹기도 좋았어요. 창가 뷰는 특별히 예쁜 뷰는 아니어서 이렇게 커튼을 쳐 두었답니다.  

체크인 오후 3시 이후

체크아웃 오전 11시 이전

 

체크인해야 하는 날 전화가 오는 걸 못 받았는데 미리 연락을 주시더라고요. 문자로 체크인 시간 관련 체크를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투숙객을 꼼꼼하게 챙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체크인할 때 받았던 종이 2장인데요. 하나는 경주 지지호텔 머무는 동안 필요한 내용들이고 다른 하나는 경주 지지호텔 황리단길 제휴업체 할인 내용이었어요. 소소하지만 할인이나 음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황리단길 호텔 경주 지지관광호텔 머무는 동안 이용해 봐도 좋을 거 같네요.

 

제휴업체에서 할인을 받거나 음료 서비스를 받으려면 이 종이가 필요한 거 같으니 잘 챙겨 다니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니지만 침대 옆 미니 스탠드인데요. 책도 안 보면서 마음에 드네요. 

경주 지지호텔 바로 옆으로 맥도날드도 있어서 간단하고 빠르게 한 끼 먹기도 좋겠더라고요. 그런데 경주까지 와서 맥도날드는 이용하고 싶지 않아서 경주 맛집을 찾아다녔답니다. 

 

호텔 근처로 편의점도 있어서 편의시설은 잘 갖춰진 거 같아요. 근데 여기서 황리단길까지 10분 하면 걸어가는데 추운  날 걸어가려니 너무 멀게 느껴졌어요. 밤에는 황리단길까지 차를 이용해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단, 낮에는 차를 안 가지고 가시는게 마음이 편하실 거 같아요. 정말 복잡하더라고요. 

 

체크아웃하고도 지지호텔 주차장은 미리 양해를 구하면 이용가능한 거 같아요. 

경주 지지관광호텔은 은근 제휴된 할인 업체가 많은 거 같아요. 달콤커피 경주터미널 점에서 투숙객은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역시도 서둘러 퇴실하고 다른 관광지로 이동한다고 이용은 못했네요. 

1층의 이곳이 조식을 먹는 장소인데요. 조식은 전날 미리 예약을 해야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답니다. 

조식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 반 까지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전일 밤 9시까지 조식을 미리 예약하면 할인가 성인 12,000원, 아동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정가는 성인 15,000원, 아동 12,000원입니다.  

경주 지지호텔은 3성급 호텔답게 로비가 꽤 넓은 편이고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네요. 

경주 관광지 어디로도 접근성이 좋았던 경주 GG호텔이에요. 

경주 지지호텔은 지상 주차장과 지하주차장이 있어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도 편했어요. 

경주 황리단길 호텔로 좋았던 경주 지지호텔 후기는 마무리 지을게요. 다음에 다른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