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일반공유

운전 초보의 첫차_신차 VS 중고차 구매 꿀팁_작은 팁 그 첫번째 이야기

positive influence 2021. 7. 19. 23: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 쌩 초보가 첫 차를 알아보면서 조금은 팁이 될만한 것들이 있을 거 같아 가볍게 글을 작성해보고 있어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까 정말 참고만해주세요.

비전문가의 입장에서 차를 보러 다니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공유해볼게요

저는 우선 운전면허를 딴 지는 5년정도 지난 거 같아요

면허 따고 계속 장농으로만 있다보니 완전 생 초보랍니다.

그래서 첫차를 신차로 살지 아니면 중고차로 살지 엄청 고민했어요.

첫 차인데 새 차 뽑고 싶어~~!! ㅎㅎ

그래서 처음엔 차 구경이나 하자 싶어서 한 달 전쯤에 자동차 매장도 여기 저기 방문해서 상담도 받았답니다.

근데 최근에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서 제가 방문한 날 기준으로
현대차는 2개월을 기아차는 3개월을 기다려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어쩌면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비슷할거같아요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신차는 오래 기다려야하기에 중고차 가격이 계속 오르는 웃지못 할 상황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정이 이렇다 보니 굳이 가격이 더 오른 중고차를 살바엔 신차를 사겠어라는 마음이 커지고 있었답니다.

그리고 한 매장의 딜러분이 이러한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부족인 상황을 이용해서 가계약금을 걸도록 영업을 하시더라고요.
신차는 몇 개월을 기다릴지 알 수 없으니 계약금 부터 걸어두셔라 ~~. 혹시 계약을 안하더라도 전액 환불해드리겠다.
이 말을 들으니 괜시리 조급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정말 계약금을 걸 뻔 했어요.
짝꿍님이 조금 이상하다 느끼고 제지해서 무사히 빠져나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분~~딜러의 이 가계약금과 관련한 말에 절대 현혹되시면 안되겠어요.

현대 ,기아 차의 경우 해당 딜러에게 계약금을 거는 순간! 신차 구매 시 해당 브랜드의 차를 구매하려면 계약금을 걸었던 그 매장 그 딜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즉, 아무리 차후에 조건이 더 좋은 딜러를 만나더라도 다른 딜러에게 가계약이 걸려있다면 해당 딜러에게만 몇 년동안은 그 해당브랜드 신차를 구입할수있대요. 이러한 제약을 받는다고 하니 꼭 주의하세요. 조건이 어떠하든 몇년동안은 가계약 걸었던 딜러와만 신차 계약을 할수있다니요 ㅂㄷㅂㄷ

나중에 알고 소름이 ㅎㅎ

아무튼 이렇게 신차와 중고차를 고민 하던 중 저는 결국 중고차를 첫 차로 구매하였어요.
첫 차를 새차로 운전하기엔 아직은 너무 겁이나더라고요.
주위에서도 첫 차는 왠만하면 적어도 한 번은 부신다는 무시 무시한 소리를 ㅎㅎ
중고차도 긁으면 맘찢일거 같은데 새차는 더 할 거 같더라고요.

다음 글에서는 차알못인 제가 중고차를 알아보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중고차 선택시 작은 팁들을 공유할게요.

그럼 다음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