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일반공유

방울토마토 키우기_반려식물 키우기_방울토마토 씨앗 발아, 토마토 키우기

positive influence 2021. 6. 19. 15: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에게 화분이 들어오면 신기하게도 매번 금방 금방 죽어나가는데요.ㅜㅜ

그래서 항상 저는 식물을 오래 키울수있는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이 아이들에게 항상 무심했답니다.

하지만 요사이 반려 식물키우기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요즘은 과한애정으로 식물들 과습이 걱정됩니다 ㅎㅎ

조금만 관심을 가져주면 새싹을 티우는 참 착한 아이들 아니 식물들인데 제가 그동안 너무 무심했나봐요

그러던 중 우연히 방울토마토 씨를 발아시켜 화분에 옮겨심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너무 감명받은 나머지 바로 실행에 옮겼는데요.

과연 저는 성공했을까요? ㅎㅎ

장보며 냉큼 방울토마토를 집어왔어요

그리곤 씨앗을 발라내고 씨앗의 작은 투명막을 벗겨주었습니다.

그리고 뚜껑있는 큰 요구르트통을 씻어 키친타올을 깔고 물을 살짝 적셔 씨앗들을 평평하게 올려두었어요

그리고 요구르트 뚜껑을 닫고 며칠에 한번씩 뚜껑을 열어 씨앗 상태를 확인했답니다.

물도 더 보충해주고요.

 

토마토 씨앗 발아용 통으로

요구르트 통 완전 추천할게요.

따로 통 구매 할 필요없이 딱 좋더라고요

한참을 확인해봤지만 발아되기까지 한참이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며칠이 지나 이렇게 싹이 트는게 눈으로 보였어요.

이게 진짜 되네요 ㅎㅎ

너무 신기했어요.

꺅 ~ 그리고 몇일이 또 지나니 이렇게 새싹이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차례로 새싹이 올라오기 시작했답니다.

방울토마토 한개도 아닌 반개의 씨앗으로 대부분의 씨앗이 싹을 틔웠답니다.

이렇게 쉽게 싹을 틔우는걸 보면 이 글 보시는 누구나 반려 방울토마토를 쉽게 키워볼 수 있을거 같네요

그럼 다음 방울토마토 키우기편으로 돌아올게요 :)

 

다음 글에 또 만나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