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

대구 성서계대 파스타 맛집 청춘양식당 가성비가 좋아

positive influence 2022. 8. 21. 01:32
728x90
반응형

대학가 근처에는 가성비 좋고 맛있는 곳들이 많은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성서 계대 파스타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청춘약식당은 학생들을 상대로 장사하는 곳이니 만큼 가격도 저렴하더라고요. 

대학가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는 눈치껏 해야하는데요. 화려한 양식당 외관은 아니지만 맛보고 왜 가성비가 좋고 파스타가 맛있는 곳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파스타 전문전이라 파스타 종류와 리조또 종류가 위주였어요. 포크 플레이트도 유명한 거 같은데 오늘은 맛있는 파스타와 리조또가 먹고 싶으니 베이컨 크림 파스타와 목살 크림 리조또를 주문해봤어요. 베이컨크림 파스타는 8,900원의 가격이었고 목살 크림 리조또는 9,500원이었어요. 그리고 음료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음료를 주문하면 주문 후 리필이 가능하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까르보나라를 좋아하는데 어디가나 까르보나라는 평타는 치더라고요. 평소에 파스타를 좋아해서 여기저기 다녀봐서 그런지 충족이 되지 않는 곳들도 꽤 있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첫 방문이니 안전한 메뉴로 주문해본 거예요. 

청춘 양식당은 계대점이 본점이고 영대점이 또 있나 봐요. 

내부가 크진 않네요. 주방도 바로 보이고 우리 음식 언제 나오나 하며 지켜보게 되더라고요.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다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가격에 비해 양이 꽤 많은 듯했어요. 후기들에서 청춘 양식당은 맛있고 양이 많다는 후기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사실 가격이 착해서 얼마나 맛있겠어했거든요. 파스타랑 리소토 둘 다 성공이었어요. 꾸덕한 크림소스가 충분히 많이 나와서 메뉴 하나하나가 참 맛있더라고요. 소스 맛이 좋았어요. 

플레이팅도 이만하면 너무 예쁘고요. 가격대비 양이며 맛이 너무 좋아서 사실 놀랐어요. 

파스타도 여기보다 비싼 가격인데도 양이 적은 곳이 좀 있었거든요. 여기는 가격 8,900원짜리 파스타가 맞나 싶을 정도로 맛도 있고 양도 많았어요. 이러면 앞으로 계대 맛집을 좀 공략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더라고요. 확실히 대학가에 맛집이 많다는 말을 청춘 양식당이 증명해주는 느낌이었답니다.  

목살 플레이트 안 시킨 거 때문에 목살 클림 리조또로 주문해본 건데 요것도 성공이네요. 크림소스가 파스타도 그렇고 리조또도 그렇고 뭔가 감칠맛이 느껴지는 거 같았어요. 한입 한입이 다 맛있었답니다. 

 

계대 근처 지나다가 급하게 후기찾아보고 온 곳인데 너무나 만족스러운 한 끼였어요. 탄산음료 주문해서 리필까지 가능해서 가성비가 너무 좋네요. 

 

요즘에 물가가 많이 오르다 보니 예전에 많이 가던곳들도 음료 리필은 줄이는 추세였어서 더 놀라웠어요. 

 

파스타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한번씩 만들어 먹긴 하는데 그래도 맛있는 파스타집 가서 먹는 거랑은 비교가 안되더라고요. 내가 만든 파스타 말고 맛있는 파스타 그것도 가격 착한 크림 파스타랑 크림 리조또 먹을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장사하면 좋겠다 싶은 그런 집이네요. 

 

이상으로 성서 계대 파스타 맛집 청춘양식당 후기였습니다. 다른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