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

이마트 추천 밀키트 하림 안동식찜닭 후기

positive influence 2022. 9. 21. 00:29
728x90
반응형

국민 비즈티타늄 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매달 숙제처럼 이마트에 장 보러 한 번씩은 꼭 들르는데요. 이번에 이마트 장 볼 때 집어온 하림 안동식 찜닭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일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마감시간이 다 되가서인지 안동식 찜닭 30% 할인 딱지가 붙어있더라고요. 요것 말고도 몇 가지 이렇게 할인받아 데려왔는데 다른 것들은 다음에 후기로 남겨보기로 할게요.

제가 아직은 요리 왕초보로 요러한 밀키트를 너무나 사랑하는데요. 특히나 손질 안된 닭고기는 제가 손질을 못해서 손질이 다 된 요 밀키트가 편하고 좋더라고요.

밀키트 구성을 살펴보니 엄청 간단했어요. 그래서 이때까지도 맛있을까? 하는 의문도 품었답니다. 구성을 살펴보면 하림 절단육 닭고기와 안동식 찜닭 소스 그리고 건고추와 당면 이렇게만 들어 있네요.

조리방법도 간편했는데요. 메뉴얼대로 조리법을 살펴보면요.

1. 닭고기를 찬물에 세척한 후 냄비에 담는다
2. 소스와 당면, 건고추를 넣고 냄비 뚜껑을 닫고 중간 불로 약 18분에서 20분간 조리한다.
3. 중간 중간 닭고기와 당면을 잘 섞어준다.
4. 뚜껑을 열고 약 2분에서 3분 동안 강한 불에서 조리한다.

손질이 다 되어있는 상태라 찬물에 몇번 세척을 할 건데요.

하림 절단육을 여러번 세척을 해주고 웍에 담았어요.

매뉴얼대로 고기가 든 웍 안에 찜닭 소스와 당면 그리고 건고추를 함께 넣고 끓여줄 건데요.

저는 여기서 추가로 감자와 양파를 더 넣고 뚜껑 닫고 20분간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당면과 닭을 잘 섞어줬는데요. 이제는 뚜껑을 열고 강불에 더 끓여줄 거예요. 그전에 파와 양송이버섯을 추가로 더 넣어줄 거예요. 

이렇게 해서 강불에 2분에서 3분 정도 더 끓여줬더니 먹음직스럽네요. 간을 봤더니 야채를 더 추가해서 물이 생겨서인지 살짝 저희 입맛에는 싱겁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간장과 올리고당을 더 추가해주고 살짝 더 끓여주고 완성이에요. 

 

국내산 닭으로 930g이라 찜닭 양이 꽤 많더라고요. 요즘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어서 찜닭 집에서 주문하려면 반마리에도 2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금액인데 9천 원의 행복이네요. 양도 더 많고 같이 장 봐온 감자와 양파 그리고 파까지 추가해주니 파는 찜닭 부럽지 않은 비주얼과 맛이에요. 

 

닭고기도 하림닭이라 신선했고 맛도 꽤 좋아서 이마트 쇼핑리스트로 메모해둬야겠어요. 거기다 9월 18일 일요일에 구매한 제품인데 유통기한이 살짝 임박한 거라 30% 추가 할인까지 챙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그럼 이상으로 하림 안동식 찜닭 밀키트로 후기였습니다. 

 

다른 글로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