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

다향 바싹바싹한 불맛 연탄불고기 후기

positive influence 2022. 9. 23. 18:44
728x90
반응형

이번에도 이마트 밀키트 소개인데요. 지난주 일요일에 이마트에서 장 봐오면서 다향 연탄불고기도 30% 할인 딱지가 붙어 있어 데려왔어요. 유통기한이 4~5일은 남아있는데 30% 할인이면 안 집어 올 수가 없더라고요.

평소에 연탄불고기 참 좋아하는데 오리고기를 사용한 연탄불고기라니 어떤 맛일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국내산 오리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니 한번 먹어보자고요.

간편조리팁을 먼저 살펴보면요.

1. 팬에 제품 1봉(200g)을 프라이팬에 넓게 퍼뜨려서 넣어주고 강불에 3분간 구워준다. 

2. 양념이 자박하게 끓으면 2분간 중불에 더 볶아줍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 양파, 버섯, 파 등을 첨가해 볶아주세요

3. 바삭하게 구워지면 맛있는 연탄불고기 완성입니다.

고기 외에도 이렇게 볶음밥용 매콤소스와 고소유 참기름이 추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요렇게 센스 있게 볶음밥 용 소스도 챙겨줘서 너무 좋더라고요. 

 

볶음밥용 소스를 맛있게 먹는 법을 살펴보면요.

1. 연탄불고기를 다 먹고 동봉된 볶음밥용 소스에 밥 한공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2. 밥을 다 볶고 가스레인지 불을 끄고 고소유를 둘러 쓱쓱 비벼주면 맛있는 볶음밥 완성.

기호에 따라 김, 치즈 등을 첨가해서 같이 볶아주고 맛있게 즐길 일만 남았네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연탄불고기를 만들어 볼텐데요. 만드는 법에서 본 데로 프라이팬에 고기를 넓게 펼쳐서 강불에 3분간 구워줍니다. 저는 2인 요리를 할 거라 연탄불고기 2팩을 한 번에 다 사용해주었는데요. 1인 가구라면 1봉만 사용하면 충분할 거 같아요. 그리고 고기를 펼쳐두고 보니 이 고기가 오리고기가 맞나 싶은 비주얼이네요. 

3분간 구워주고 이제 준비해둔 채소들을 추가로 더 넣어줄 건데요. 저는 파와 양파 그리고 양송이만 더 추가로 넣어줬답니다. 

바싹하게 구워질 때까지 끓여줘야하는데 저는 야채를 추가로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더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국물이 자박해질때까지 좀 더 끓여줍니다. 

이제 꽤 국물이 자박해진 거 같아서 접시에 남아내고요. 저는 고기 완성과 동시에 볶음밥도 바로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접시에 고기를 덜고 프라이팬에는 요 정도 양의 고기를 남겨뒀는데요. 바로 여기에 볶음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저는 2인분을 만드는 거라 볶음밥 용 소스도 2 봉지를 다 사용할 건데요. 그래서 밥도 2공기를 넣어줬어요. 

볶음밥 레시피 다시 한번 확인해주고요. 

볶음밥용 매콤소스를 넣어줍니다. 

볶음밥용 매콤소스가 밥과 함께 잘 볶아주다가 저는 계란을 추가해 줄 계획이에요.

계란을 어느정도 익혀주다가 잘 볶아줍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 동봉된 볶음밥용 고소유 참기름을 넣어주면 볶음밥도 완성이에요.

역시 밀키트는 사랑이네요. 간단하게 야채만 좀 더 추가해줬더니 맛있는 한상 완성이에요. 평소에 오리 고기는 잘 찾아 먹지 않는 남편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향 오리고기 바싹불고기는 불고기 2봉과 볶음밥용 소스 2봉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실속이 너무 좋았어요. 1인 가구라면 1봉씩 사용해서 집밥 해먹기 너무 좋더라고요.

 

저도 요즘 짠테크를 실천하려고 노력 중이라 배달 음식 줄이려 노력 중인데요. 요런 밀키트가 있으니 요리를 잘 못해도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